바로가기 메뉴
메뉴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회사소식

소식

file
[사업소식] 3중 콜라보로 완성한 주문의 신세계! (빅스비 x 신세계아이앤씨 x 스타벅스)


“하이 빅스비! 스타벅스 커피 주문해줘”
주문계의 혁신을 불러 일으켰던 스타벅스 사이렌 오더, 앞으로 빅스비*를 통해서도 만날 수 있습니다!

(삼성 휴대폰 사용하시는 분들! 집중해주세요!)
* 빅스비(Bixby) : 삼성 휴대폰에 내장된 인공지능 플랫폼 (현재는 삼성 갤럭시 S8 기종부터 빅스비 지원)

4월 업데이트를 통해 음성명령이 추가된 빅스비,
커피계의 절대 강자!! 스타벅스 사이렌 오더와의 연동을 통해 음성으로 음료를 주문하는 서비스를 선보였는데요!
이를 위해 지난해 7월부터 신세계아이앤씨와 스타벅스, 그리고 삼성전자가 은밀~하게 만나왔다고 합니다.
‘하이 빅스비!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주문해줘'라고 하면
스타벅스 로그인 및 결제정보를 사이렌 오더 서버로 전달해 주문 승인을 받아온다고 합니다.
심지어 휘핑 추가 등 개인 기호에 따른 주문도 가능하다고 하니 정말 신세계가 아닐 수 없습니다!!
* 첫 주문 시, 최초 1회 스타벅스 계정 로그인 필요
* 주문 Tip! 매장, 메뉴, 수량, 결제 수단을 첫 음성 명령 단계에서 모두 이야기하면 더 빠르게 주문할 수 있습니다!
예) 스타벅스 신세계 본점 6층 매장에서 아이스 아메리카노 한 잔, 스타벅스 카드로 결제해줘


이번 프로젝트는 3사(신세계아이앤씨, 스타벅스, 삼성전자) 모두가 윈윈하는 좋은 사례로 남을 것 같습니다. 삼성전자 입장에서는 빅스비의 머신러닝을 위한 데이터 수집을 확대할 수 있고
스타벅스는 고객 서비스 향상을, 신세계아이앤씨는 AI(인공지능) 기술에 대한 간접적인 인사이트를 얻을 기회이기 때문입니다!

최근 유통산업에서 AI를 활용한 빅 데이터 분석이 주목받고 있는데요.
고객 데이터 분석을 통한 개인화 마케팅 서비스 사업을 하는 신세계아이앤씨가
빅스비와 연계한 스타벅스 음성 주문 서비스를 통해 수집될 데이터를 십분 활용해 개인화 마케팅 서비스*를 한층 더 향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 백화점 S마인드 및 스타벅스 개인화 마케팅 서비스

[ 2018. 04. 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