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뉴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회사소식

소식

file
[사업소식] 성공적인 영업은 자동화 시스템(SFA) ‘Toolyt’으로부터!

지난 3월, 신세계아이앤씨는 인도 스타트업 기업 Vahmine Technologies의 ‘Toolyt’에 대한 총판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Toolyt은 A.I와 머신러닝 기반의 모바일 SFA(Sales Force Automation) 서비스입니다.
* SFA(Sales Force Automation, 영업 자동화 시스템)
고객 관계 관리(CRM,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의 한 요소로, 고객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구매패턴, 요구사항 등을 분석해 상품 기획, 영업 제안, 납품 등에 이르기까지 영업 업무를 직접 지원하는 시스템


영업 현장에서 업무 진행을 하다 보면 많은 불편함이 동반됩니다.

단지 영업 실적을 올렸다고 해서 업무가 끝나는 것이 아니며, 또 다른 업무의 배정과 성과 보고, 보고서 작성 등이 남아 있고 이런 일들에 소요되는 시간은 곧 영업 기회 손실로 이어집니다.

하지만 우리는 불편함에서 기회를 찾고 한 발 더 나갈 수 있습니다.
좀 더 효율적인 영업 활동을 위한 Toolyt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Toolyt은 영업 현장에서 발생하는 수많은 데이터를 자동으로 대시보드(Dashboard) 형태로 시각화하여 보여줍니다.


거래처별 컨택 횟수, 영업 진행 단계, 이슈 사항부터 매장의 판매 현황, 현장 사진 등 사용자(영업 사원)들로부터 실시간으로 전송되는 데이터를 한눈에 볼 수 있어, 매니저, 팀장은 실시간으로 현장의 업무 진행 상황을 확인하며, 업무 조정을 하고 의사소통을 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말이죠.

데이터의 실시간 공유와 별도 작업이 필요했던 분석작업의 자동화로 절약되는 시간은 더 많은 영업 기회로 이어질 것입니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이 모바일 기기 하나로 가능하죠.
Toolyt은 모바일 기반의 시스템으로 언제 어디서든 사용자가 영업 데이터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더 놀라운 것은 Toolyt은 데이터를 잘 보여주는 것에서 끝내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Toolyt은 수집된 데이터를 활용해 유익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빅데이터 기술로 제공하는 사용자 스케줄 기반의 워크플로(Workflow)는 영업 사원들이 영업 활동을 보다 쉽고 편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해줄 것입니다.
AI, 머신러닝을 기반으로 분석한 데이터와 BI (Business Intelligence) 서비스를 제공, 경영상의 이슈를 파악할 수 있죠.
* BI (Business Intelligence)
경영인이 전략을 세우는 데 필요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 데이터를 가장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방법으로 이용해 적절한 의사결정을 하도록 도와주며, 경영상의 다양한 위협이나 위험을 자동적으로 알려주는 시스템


Toolyt은 영업실적관리 위주의 타 SFA서비스와 달리, 영업 사원의 경비 관리, 출퇴근 관리부터 판촉/판매사원/아르바이트 근로계약서 작성까지 영업 사원들의 영업 외 진행되는 다양한 업무까지 관리할 수 있습니다.

다만, Toolyt에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메신저 기능이 없다는 것 입니다.
일을 하다 보면 여러 사람이 함께 의논해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전화로 일대일로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말을 전하다 보면 오류가 생기기도 하죠.
개인 메신저가 있긴 하지만 영업 기밀 유출 등의 우려가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을 보완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신세계아이앤씨의 기업형 메신저인 “블라섬톡”입니다.

블라섬톡을 Toolyt의 한글 버전에 적용 하고 나아가 해외에서 사용중인 Toolyt에도 블라섬톡을 적용할 수 있도록 한다고 하니 앞으로 더 강력해질 Toolyt 기대해도 좋을 듯 합니다.

* 상반기 중 Toolyt 공식 홈페이지가 오픈 될 예정이라고 하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 2018. 04.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