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뉴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투자정보

보도자료

file
[기고문] 신세계아이앤씨 SSG EDU 통합교육 플랫폼 활용사례 (3)

Micro Learning

‘Micro Learning’이란 5분 내외 분량의 짧고 심플한 콘텐츠로, 1가지 개념만으로 구성된 학습 방법을 말한다.

토니 빙햄(Tony Bingham) ATD 회장이 2017 ATD ICE에서 Micro Learning을 최신 글로벌 트렌드로 제시, HRD의 중요한 흐름으로 소개됐다. ATD의 조사에 따르면 미국의 38% 기업이 이미 Micro Learning을 사용하고 있고, 1~2년 안에 도입하겠다는 기업이 41%에 달했다. 이 같은 흐름은 직무와 관련된 짧은 콘텐츠가 기업 성과와 밀접한 관련이 있음을 방증하는 것으로 볼 수 있다.

이에 SSG EDU 역시 ‘지식콘텐츠’라는 명칭으로 Micro Learning을 제공하고 있다. 5분 이내의 짧은 영상, e-Book 형태의 직무 매뉴얼 등의 콘텐츠를 PC와 모바일에서 상시 학습 할 수 있다.

지식콘텐츠는 ‘사내지식’과 ‘열린지식’ 두 가지 서비스로 운영 중이다. 사내지식 서비스는 회사별 제품 및 직무와 관련된 짧은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부터 제공한다. 또한 직무 관련 내용들을 e-Book 형태로 보다 쉽고 빠르게 제작 및 서비스 함으로써 업무 매뉴얼의 시스템화 및 사내 지식 공유 활성화를 통한 지식경영 수준을 한 단계 끌어 올렸다.
열린지식 서비스는 별도의 수강신청 과정 없이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서비스로 경영, 리더십, 최신 마케팅 트렌드 등 1,200여편(2017년 8월 기준)에 이르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 콘텐츠를 제공한다. 학습자들의 지식 함양과 통찰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매월 주기적인 업데이트로 콘텐츠의 최신성을 유지하고 있다.

지식, 직무 관련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는 것 외에도 SSG EDU만의 특별한 점이 있는데, 바로 ‘마이크로 플랫폼’이다. 마이크로 플랫폼은 특정 브랜드 혹은 사업부별로 Micro Learning 을 진행할 수 있는 모바일 학습 플랫폼이다. 특정 브랜드, 사업부 소속 임직원 및 직급, 직책별로 구분하여 학습이 필요한 경우가 있어 독립적인 마이크로 플랫폼 전용 App을 통해 영상, e-Book 등의 교육을 진행할 수 있도록 서비스 하고 있다.

SSG EDU의 Micro Learning 콘텐츠는 쇼핑몰 상품처럼 별점을 매기는 방식의 평가와 후기를 작성할 수 있어 학습자간 의견 교류가 가능하다. 또한 마음에 든 영상 콘텐츠를 다른 학습자들에게 추천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 학습자간 커뮤니케이션 향상은 물론 학습자 중심의 자기주도적 학습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

이상의 세 가지의 큰 특징적인 서비스 이외에도 SSG EDU 접속 시 회사 또는 직무 관련 Daily Quiz를 진행, 정답자에게 포인트 제공해 학습효과를 높이기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ActiveX 설치 없이도 1회 최대 3천명이 동시에 응시 할 수 있는 온라인 평가도구 ‘e-TEST’는 사내 평가 관련 시험, 사내 자격 및 인증제도 활용에 효과적으로 활용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