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뉴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투자정보

보도자료

file
[기고문] 신세계아이앤씨 SSG EDU 통합교육 플랫폼 활용사례 (4)

SSG EDU 도입효과

교육 효과 극대화를 위해 학습자 중심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교육 플랫폼 SSG EDU 구축하고 오픈 한지 만 1년이 됐다. SSG EDU 서비스들을 가장 잘 활용하고 있는 S사의 경우를 통해 SSG EDU의 효과를 살펴보고자 한다.

S사는 ‘S사 아카데미’라는 명칭으로 지난해 2월 학습 플랫폼을 오픈 이후 지난 7월까지 누적 접속 건수 약 383만건으로 월 평균 약 21만건을 기록했다. 이는 S사의 전 임직원이 일 평균 1회 이상 학습 플랫폼에 접속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월 평균 접속 건수의 67%(14만건)는 모바일로 학습을 진행한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다. 필수 교육이 아닌 자율성을 전제로 진행 한 교육이었다는 점에서 이런 수치가 나왔다는 것은 대단히 고무적인 성과라 할 수 있다.

또한 SSG EDU Course Ware 기능을 통해 원하는 학습 콘텐츠를 하나의 과정으로 개발 및 운영해 교육 효율성은 높이고 교육비용은 절감하는 결과를 이끌어 냈다.
이는 이전의 LCMS(Learning Contents Management System) 보다 콘텐츠 관리 기능을 강화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었다. e-learning 콘텐츠의 모듈 단위 조합뿐만 아니라 그동안 불가능으로 여겨졌던 e-Book 및 동영상 콘텐츠 등 서로 다른 방식의 콘텐츠를 조합해 하나의 과정으로 만들어 운영했다.

교육 목적에 따라 가장 적합한 방식을 자유롭게 선택 및 조합 할 수 있는 만큼 교육의 효과가 높을 수 밖에 없다. S사의 경우 2016년 9월 신규 음료 런칭 시기에 맞춰 e-Book 매뉴얼과 레시피 동영상을 조합해 단일 과정을 만들었다. 이후 3주 동안 전국의 9천여명의 임직원들이 SSG EDU 플랫폼에서 학습을 진행, 전 매장의 일관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었다. 이는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는 성과로까지 이어져 성공적인 블랜디드 러닝이 회사의 성과도 높일 수 있음을 입증했다.

앞으로도 SSG EDU는 학습자들에게 즐거운 교육 환경과 콘텐츠 제공으로 교육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노력을 경주 할 것이다.

이를 위해 양질의 우수한 콘텐츠를 기반으로 사내 커뮤니케이션 Tool과의 연계를 통한 소셜러닝 구현과 Gamification 형태의 직무관련 게임 App을 개발할 계획을 갖고 있다.
이 같은 최신 기술을 활용한 지속적인 혁신으로 SSG EDU를 최고의 학습자 중심의 학습 플랫폼으로 만들어 교육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해 나갈 것이다.

윤주용 신세계아이앤씨 교육서비스사업팀장
jyyoun@shinsegae.com

'인사관리' 2017년 10월호에 기고한 기고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