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뉴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회사소식

소식

file
[사업소식] 신세계TV쇼핑의 반란 !

얼마전 신세계TV쇼핑 흑자 전환 가능성 소식을 전해드렸었죠, 그리고 실제로 흑자 전환을 했다고 하니
주주 분들의 근심이 조금은 덜어지지 않았을까 생각이 듭니다.

오늘은 투자기업이 아닌 신세계그룹 IT기업으로서 신세계 TV쇼핑의 매출 확대, 고객 편의를 위한 어떠한 시스템 지원을 하고 있는지를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

신세계TV쇼핑의 시스템을 맡고 있는 팀에서 불철주야 노력한 끝에!
신세계 TV쇼핑이 새 옷을 입고 성장날개를 펼치고 있다고 하는데요.
무슨 일이 있었는지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

첫 번째 프로젝트였던 신세계 TV쇼핑 앱 리뉴얼과 택배 및 콜센터 시스템을 개선, 지난 11월 2일 오픈 했습니다!

앱 리뉴얼과 택배 시스템 개선으로 고객님들의 쇼핑 편의가 증대될 것으로 예상되며, 콜센터 시스템 개선으로 고객 관리 수준까지 향상될 것으로 기대되네요.

TV쇼핑의 특성상 배송과 콜센터가 고객만족을 가르는 가장 중요한 요소인 만큼
이번 시스템 개선으로 고객 만족도 상승! 그리고 그 만족도가 매출 상승으로까지 이어지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끝이라면 글을 쓰지도 않았겠죠?
TV 앱을 클라우드 환경으로 전환하는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TV 앱의 경우, 신규 서비스 적용 시 케이블티비 브랜드별로 적용해야 해서 새로운 서비스가 고객들에게 전해지기까지 약 1~2개월의 시간이 소요되었는데, 클라우드 환경으로 전환하게 되면 즉시 대응이 가능해진다고 합니다.
1~2개월이 걸리던 작업이 즉시 대응이 가능하다고 하니 고객에게 한발 더 빠르게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겠죠?
일단 지난 11월 22일, 1차적으로 올레 티비에 클라우드 앱을 성공적으로 오픈 했고, SK 브로드밴드 등 나머지 7개 플랫폼에도 확대 적용을 검토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11월 26일, 모바일 쇼핑 링크 서비스 ‘쓱링크(SSG link)’를 오픈했습니다! (정말 쉼 없는 프로젝트! 개발자분들에게 경의의 박수를 보냅니다! )
쓱링크는 결제 단계를 기존의 6단계에서 3단계로 줄이는 혁!신!적인 서비스로
TV와 모바일 앱을 페어링해 TV화면에서 모바일 결제를 선택하면 모바일에서 바로 주문서 확인과 결제를 통해 빠르게 물건을 구입할 수 있게 됩니다.

신세계아이앤씨로선 시스템 개발 투자비와 그리고 투자를 통한 신세계TV쇼핑의 매출확대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상황인 만큼 더욱 더 열과 성을 다해 프로젝트를 진행해 나갈 예정입니다!

신세계TV쇼핑에서는 시스템 투자 외에도 황금채널 확보, 상품구성(MD) 차별화를 통해 연내 T커머스 업계 1위인 KTH의 K쇼핑을 추월하겠다는 포부를 갖고 열심히 하고 있으니 신세계 TV쇼핑과 신세계아이앤씨가 함께 만들어가는 TV쇼핑의 변화 많이 기대해주세요~!

[ 2017. 12. 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