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회사소개
비전과 목표 연혁 홍보
보도자료 회사소식 CI소개
오시는길
뉴스
label 신세계그룹, 위챗페이 아시아 최우수 파트너社 선정
file
신세계그룹이 지난 28일(수) 중국 최대 IT 기업 텐센트그룹(Tencent)이 개최한 ‘2017 WeChat Open Class PRO’ 컨퍼런스에서 위챗페이(Wechat Pay) 아시아 최우수 파트너사로 선정, 대한민국 대표 유통기업의 저력을 글로벌 시장에 알렸다.

중국 광저우에서 개최된 ‘2017 WeChat Open Class PRO’ 컨퍼런스는 위챗에서 진행하는 가장 큰 규모의 글로벌 컨퍼런스로 위챗의 전 세계 파트너사들이 참석해 위챗 관련 최신 기술 시연 및 발전 현황을 보여준 자리였다.

이번 컨퍼런스에서 신세계그룹은 미국의 유명 의류 브랜드인 GAP과 함께 가장 뛰어난 성과를 보여준 최우수 파트너사로 선정되어 눈길을 끌었다. 중국 기업을 제외한 파트너사들 중 아시아권 기업으로는 유일한 수상으로 신세계그룹은 이 같은 활약을 인정받아 '신세계그룹의 위챗페이 도입과 성과'를 발표해 전 세계 관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처럼 신세계그룹이 위챗페이의 아시아 최우수 파트너사로 선정된 데에는 기존 기업들은 면세점이나 외식 등 일부 매장에서만 위챗페이 결제를 지원한 반면, 신세계그룹은 올해 초부터 신세계면세점(온라인몰 포함)은 물론, 신세계백화점,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아울렛, 위드미, 이마트(12월29일 오픈), 스타필드 하남 등 전 그룹사에 위챗페이 결제를 제공하며 한국을 찾은 중국인 관광객들에게 차별화된 쇼핑 환경을 제공해 왔다. 특히 전 세계 최초로 스타벅스 매장에서도 위챗페이 결제를 지원하는 등, 위챗페이의 대표 글로벌 파트너사로서 쇼핑 편의 제공에 앞장선 점이 주요했다.

최근에는 신세계그룹 전 가맹점과 위챗페이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프로모션을 통해 신세계그룹 내 중국 관광객 집객 효과는 물론 위챗페이 일평균 결제 비중이 4배 가량 증가하는 등의 성과를 기록했다.

신세계아이앤씨 김승환 상무는 “이번 위챗페이의 아시아 최우수 파트너사 수상은 글로벌 시장에서 신세계그룹의 경쟁력을 입증 받았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텐센트그룹과 함께 양사의 노하우를 살린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전략적인 제휴를 통해 한국을 찾는 중국 관광객들에게 차별화된 쇼핑 환경과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 또한, 이를 통해 중국 관광객의 한국 방문에 교두보 역할을 하는 기업으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2016.12.29]
btn btn bt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