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뉴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회사소식

소식

file
[사업소식] 국내 최.초, POS 운영을 위한 기업 전용 Private LTE망 구축! (LTE하면 스마트폰만 떠올리는 당신, 스튜핏!)

대부분의 사람이 LTE하면 생각하는 단어는? 아마 백이면 백 스마트폰을 떠올리실 겁니다.
아마도 과거 4G가 처음 나왔을 때 통신사들이 앞다퉈 ‘초고속 LTE!’라는 문구로 광고를 해서겠죠?
(요즘은 5G로 광고 경쟁을 하고 있죠)
이런 광고 때문인지 LTE는 개인 통신에서만 사용할 것 같은 이미지가 강한데요.
하지만 사실 통신망을 활용하고 있는 기기들은 유무선 네트워크를 쓰듯 LTE도 쓸 수가 있습니다.
다만 기업은 보안을 위해 전용망을 사용하기 때문에 아직은 LTE 활용이 많지 않은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신세계아이앤씨의 남다른 행보로 앞으로는 LTE망의 활용이 좀 더 활발해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신세계아이앤씨가 국내 최초로 POS 운영을 위한 기업전용 LTE, Private LTE망을 구축했기 때문이죠!

오는 4월까지 신세계백화점 등 5개 관계사 1,705개 사업장에 Private LTE망을 구축하기 위해 지금도 열심히 작업을 진행 중에 있는데요!
전용 LTE망이 구축되면 유선 네트워크망에 장애가 발생해도 LTE망을 통해 POS 결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모든 IT인의 꿈! 무.장.애 POS 운영이 가능해집니다!

기존에 네트워크 장애로 POS 결제가 불가능할 때는
일단 오프라인으로 승인하고 장애가 해결된 후에 해당 정보를 넘기는 방식으로 대응했었지만,
여신법 개정으로 올해 7월부터 오프라인 승인이 불가능하게 됩니다.
IT 트렌드의 변화뿐만 아니라 정책의 변화까지도 발 빠르게 잡아내는 신세계아이앤씨의 역량이 빛을 발하는 순간이 아닐까 싶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결제수단과 급변하는 시장환경에 선제적이고 혁신적인 대응을 통한
신세계그룹의 발전을 이끌어 가는 신세계아이앤씨의 모습 기대해주세요!

[ 2018. 03. 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