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뉴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회사소식

소식

file
[사업소식] 오케이 구글! 구글 홈 국내 단독 유통의 주인공은? 바로 신세계아이앤씨

오늘 하루 온라인의 최고 핫이슈는 단연 '메이드인 구글', 구글의 AI스피커 구글 홈과 구글 홈 미니였죠. 국내 AI스피커 시장을 뒤흔들 구글 홈이 언제 출시될지, 그리고 과연 구글 홈의 국내 유통은 누가 담당할 지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이 쏠려 있었는데요. 그 비밀이 드디어 풀렸습니다.

구글 홈 국내 단독 총판의 주인공은? 역시 신세계아이앤씨!
구글 홈과 구글 홈 미니는 국내 소비자에게 9월 11일(화) 공개됐습니다. 9월 11일(화)부터 사전 예약이 가능하고 9월 18일(화)정식 출시일부터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구글 홈의 국내 단독 총판은 역시 많은 분들이 생각한 것과 같이 신세계아이앤씨가 진행합니다 :)


IT유통의 강자, 신세계아이앤씨
신세계아이앤씨는 신세계 그룹의 IT기업으로 유통IT기술을 연구, 개발하는 기업입니다. 안정적이고 혁신적인 IT서비스 사업을 기반으로 간편결제 SSG페이, IT유통사업, 교육서비스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특히 IT기기, SW, 게임 등 다양한 IT상품의 국내 유통을 담당하는 IT유통사업 매출은 올 상반기 기준 전년대비 73% 성장하고, 영업이익은 2배 이상 늘었을 만큼 큰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사업입니다.

신세계아이앤씨의 IT유통사업은 2000년대 초반부터 꾸준히 진행된 사업입니다. 탄탄한 온/오프라인 유통채널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게임, SW, IT기기 등 다양한 상품군으로 점차 확대했습니다. 최근에는 구글 및 닌텐도, 화웨이 등 다양한 글로벌 기업의 IT 제품의 국내 유통을 책임지는 든든한 파트너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죠.


구글과 신세계아이앤씨의 만남
신세계아이앤씨가 구글의 IT상품의 총판을 담당한 건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2016년부터 구글에서 선보이는 멀티미디어 ?트리밍 어댑터인 크롬캐스트의 국내 유통도 단독으로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올해 2018년 9월 구글 홈과 구글 홈 미니도 신세계아이앤씨의 온/오프라인 제휴 유통채널을 통해 국내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고 있죠.

미키 김 구글 아태지역 하드웨어 사업 총괄 전무는 "신세계아이앤씨의 탄탄한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을 기반으로 보다 많은 사용자에게 구글 홈과 구글 홈 미니를 선보일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오케이 구글~을 외쳐보세요!
구글 홈과 구글 홈 미니는 '오케이 구글' 또는 '헤이 구글' 한마디면 집 안에서 다른 일을 하면서 음성으로 쉽게 정보를 찾을 수 있고, 음악 감상 등 엔터테인먼트를 즐기고, 캘린더를 확인하고, 리마인더를 설정하는 등 하루 일정을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구글의 머신러닝 기술을 통해 소음이 있는 환경이나 먼 거리에서도 음성을 정확하게 인식하고, 구글 어시스턴트를 통해 문맥을 빠르게 파악해 실제 대화하는 것처럼 자연스러운 소통이 가능한 점이 특징입니다.

바쁜 현대인들이 말 한마디로 홈 엔터테인먼트, 스마트홈, 개인비서 등 기능을 편리하게 이용하고, 일상생활에 유용한 도움을 얻을 수 있는 스마트한 기기죠


구글 홈, 어디서 만나볼 수 있나요?
구글 홈과 구글 홈 미니는 9월 11일(화)부터 SSG닷컴, 옥션, 하이마트, 구글스토어에서 사전예약이 가능합니다. 정식 출시일인 9월 18일(화)부터는 이마트, 일렉트로마트, 지마켓에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구글 홈은 14만 5,000원, 구글 홈 미니는 5만 9,900원에 판매 됩니다.

SSG닷컴에서 사전예약하는 고객님들 대상 S머니 특별증정 이벤트(9/17까지)도 진행되니 어서 서두르세요!!


[2018.0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