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보도자료

등록일2024.03.07 ‘마녀의 샘R’ 콘솔게임 패키지 아시아 독점 유통 계약

오는 하반기부터 키위웍스 ‘마녀의 샘R’ 콘솔패키지 아시아 지역 유통 

콘솔 패키지 글로벌 유통, 게임 IP 라이선스 사업 등 게임 분야 사업 확대


마녀의샘R 공식 포스터
 
신세계아이앤씨(대표 형태준)가 오는 하반기부터 국내를 포함한 일본, 대만 등 아시아 지역에 ‘마녀의 샘R’ 콘솔 패키지를 유통한다.

키위웍스의 ‘마녀의 샘R’은 스토리형 육성 RPG로 글로벌 200만 유료 다운로드를 돌파한 모바일 게임의 최신작이다.
 
신세계아이앤씨는 키위웍스의 게임 ‘마녀의 샘R’ 플레이스테이션(PS) 5, 닌텐도 스위치용 콘솔 패키지의 아시아 지역 독점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

신세계아이앤씨는 지난 해부터 네오위즈의 ‘P의 거짓’, ‘산나비’ 콘솔 패키지를 국내외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확대하며 글로벌 유통 사업을 확대 중이다. 이 밖에도 한국닌텐도㈜의 ‘닌텐도 스위치’,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의 ‘플레이스테이션’ 등 인기 콘솔 기기 및 타이틀과 휴대용 게임 PC '스팀 덱'의 유통 사업을 전개 중이며, 블리자드, 포켓몬 등과 협업하는 게임 IP 라이선스 사업까지 게임 분야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고 있다.

김연주 키위웍스 COO는 “아시아 시장은 물론, 당사 IP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신세계아이앤씨와 손잡고 콘솔 패키지를 선보일 계획이다”라며 “설정집, 새로운 코스튬 등 차별화된 콘솔패키지 구성을 통해 다양한 플레이어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천병관 신세계아이앤씨(신세계I&C) 엔터프라이즈Biz 담당은 “글로벌 시장에서 국내 게임사의 다양한 신규 라인업이 출시되면서 K-콘솔게임에 대한 시장의 기대와 반응도 함께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에 선보이는 ‘마녀의 샘R’은 이미 검증된 인기 원작의 IP를 기반으로 한 신작으로 콘솔 게임만의 강점을 살려 콘솔 패키지로 출시한 만큼 다양한 게임 유저들의 반응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마녀의 샘R’은 마녀 ‘파이베리’의 이야기를 동화풍의 그래픽으로 담아낸 작품으로 탄탄한 스토리를 중심으로 아이템 제조, 수집, 장비 강화 등을 통해 다양하게 육성할 수 있다. 전략성과 속도감이 곁들여진 턴제 배틀 시스템을 한층 더 발전시켰으며, 귀여운 펫들을 수집하거나 각 지역에 위치한 필드 보스에 도전하는 콘텐츠도 이번 패키지에서 경험할 수 있는 또 하나의 재미다.